대한항공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5% 줄어들었습니다. 영업이익은 57.5%로 줄었구요.
최근 국제산 수요 회복 조짐은 여전히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화물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5.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말 환율 급락으로 2000억 이상의 영업 외 환관련 이익이 예상되어 당기순이익은 기록할 것입니다.
현재 대한항공의 현금유입은 운영 비용을 충당할 수준으로 판단되어 현금소진이 이루어지고 있는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점입니다.
다만 각국 경쟁사들도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어 지장 재편은 지연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 사태 종식과 이에 따른 여객 모멘텀 회복 시점을 가늠하기 어렵고
대한항공이 안정적인 당기순이익을 낼 수 있는 체질 확보를 위해 다시 재무구조 개선에 나서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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