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일만’님께서 오목에서의 승승장구했던 글과, ‘오일의 신’님께서 새벽 2시이후 특정시간대를 언급해서, 그 시간대에 해외선물 매매의 승률이 90프로가 나와서 승률이 높았다는 글을 보고, 해갤의 많은 분들에게 매매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몇자 적고자 합니다.
본론 말씀드리기에 앞서 설명할 부분이 있는데,저는 취미로, 역학(사주,점학,타로,점)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조금 다룰 줄 압니다.
제가 말하려는 핵심은 역학적인 것 보다는 해외선물 트레이딩을 하는데, 기본 바탕이 되는 원리를 설명하고자 하는 것이니, 역학적인 얘기는 원론적으로 깊게 들어가지는 않고,이해를 위한 과정이니, 최대한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생소하고 이해안가시더라도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모든 생명은 목(木)화(火)토(土)금(金)수(水) 오행 중에 하나로 태어나게 되어 있습니다.자연이치이고 음양오행이기 때문에, 믿던 안 믿든 지구상의 생명 중에 예외인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알기 쉽게 저를 예로 들면, 저는 위의 오행 중에 수(水)로 태어났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물은 흘러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물로 태어난 분들 중에는 유통,무역,영업,매매중개인,네트워크마케팅,트레이더..등등 사고파는 과정 속에서 돈이 오고 가든지,사람을 많이 만나든지, 본인이 해외나 이동수가 강한직업에 활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영업도 했었고, 사업모두 이쪽분야에서 일을 하고, 이렇게 트레이더의 길까지 오게 된 경우입니다.
물인 수(水)는 나무인 목(木)에 생명력을 보태어 주고,나무인 목(木)은 땔감으로 태워서 화(火)인 불을 지피우게 되고, 불인 화(火)는 타고 나면 재가 되어 땅인 토(土)가 됩니다. 토(土)인 땅속에서 광물인 금(金)이 생성되고, 광물인 금(金)속에서 암반수가 나오듯이 물인 수(水)가 생성되면서 목화토금수는 순환하면서 돌아가는 게 자연의 이치입니다.
저는 물인 수(水)로 태어났기 때문에, 제가 다소 약 할때는, 위의 설명처럼 금(金)이 나에게 힘을 보태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게 힘이 되어주는 금이 제게는 매우 좋은 역할을 합니다.사람의 오행중에, 약할 때는, 내게 생해주는 게 사주용어로는 인(印)성입니다, 인성은 엄마가되고, 공부가 되기도 하고,도장찍는 계약서, 일의 시작등 모든 뜻을 내포하는 것입니다.
쉽게 예를 들면, 제게는 공부가 금(金)이 됩니다. 하루의 시간은 목화토금수가 끊임없이 순환하면서, 24시간이 돌아갑니다. 제게는 하루 중에 공부가 가장 잘되는 시기는 금(金)의 시간대인 申,酉(하루의 4시간정도) 이 시간대에 공부가 가장 잘됩니다.
그 외의 시간대는 제가 10년이상 임상을 해본 결과, 잡생각이 많이 나거나, 집중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긴다든가, 여튼, 공부에 집중이 되지 않고 방해되는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평균적으로 이건 임상으로 10년간도 해보고 검증한것이기도 하니, 믿으시면 될듯합니다. 그래서, 전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할 때는 그 시간에 집중적으로 읽습니다. 확실히 시간대비 효율이 극대화되더군요. 물론, 다른 시간대도, 본인의 의지에 따라 공부가 되기는 하지만, 효율성 및 방해요소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오래앉아있어도 산만해지는 경우가 많거나 다른 일이 생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론인 해외선물 매매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와 같은 논리로, 해외선물 매매에 임하시는 여러분들에게는 해외선물 매매할 시, 24시간 중에 유리한 시간대가 있다는 것입니다.
각자,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잘 생각해보시고, 통계를 내시어, 그 시간대에 매매를 집중하고, 불리한 시간대에는 매매를 줄이거나 안하는 게 좋습니다. 불리한 시간대에는 뇌동매매를 하기쉽고, 뭔가 원칙을 지키긴 했는데, 큰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항상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루하루 운의 흐름이 다르고, 월(月)운 연(年)운등 복잡한 작용력이 있기 때문에, 어떤 날은 그 시간대에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실력이나, 기본기가 없는 상태에서, 무조건적으로 내게 맞는 시간대는 수익만 날 것이다라고 생각해서도는 안됩니다.
다만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건, 같은 실력을 전제로, 평균적으로 혹은 확률적으로 승산 있는 구간에서 매매에 임해야, 안 그래도 어려운 해외선물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더 나아가 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외선물매매를 할 때, 모니터를 오랬동안 바라보고, 매매를 오래한다고, 수익이 그 시간에 비례하여 늘던가요? 오히려, 수익 낸거 까먹는 때가 많고, 오히려, 수익을 그때에 멈췄어야지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반대의 경우를 생각해 볼까여? 내가 매매를 해서 손실을 봤어요. 그걸 복구하려고 하는데, 그날 다행의 내게 맞는 시간대가 오면, 복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오히려, 그 시간대를 지나치거나 안 왔을 경우는 손실폭만 더 켜져서 계좌가 심하게 마이너스로 향한 경우도 많습니다.그래서, 전업투자자가 시간대비 투자를 많이 했다고 비례해서 돈을 많이 버는 것은 별개입니다.
그래서, 저는 매매가 워낙 잘되고, 승승장구했던 시간이 2시간 정도내에서 나오면, 그 뒤에 매매를 접는게 더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보통 2-4시간 내외가 가장 내게 매매의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면, 하루의 시간은 마치 해외선물의 상승 하강 횡보있듯이 계속 내게 유리한 시간과 불리한 시간 그리고, 이것도 저것도 아닌 횡보의 시간대가 반복해서 흘러갑니다.
물론, 워낙 하루 흐름이 좋을 때는, 여러 시간대에 걸쳐 수익이 나기도 하고, 불리한 하루흐름에서는 계속 손실을 보지만, 평균적인 부분에서 말씀드리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지금은 잘 모르지만,2016년에 해외선물로 꽤 나름 성공하신 ‘마홍일’씨의 방송을 보고 그분께서 말씀하신 게 생각이 납니다. 지금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여러분 자리에 오래 앉아 있지 마세요’오래 앉아서 매매한다고 수익 나는 거 아닙니다.
본인이 가장 자신 있는 시간대에 2시간내외정도만 매매하고,욕심내지 마시고, 모니터 컴퓨터 끄고, 여가를 즐기시고, 본인의 행복지수를 높이세요.‘라고 말했습니다. 해외선물 경력이 꽤 있으신 분으로써, 지옥과 천국을 수십 번 와갔으며, 산전수전 공중전 다 겪어보고 우러나온 말씀을 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분 역시 하루의 흐름을 몸소 부딪히고, 경험하면서, 잘 알고 계신 겁니다.
그렇다고, 좋은 시간대를 찾는다고 무조건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면, 그만큼 본인이 그 정도의 노력과 연구를 통해 실력을 갖췄는지가 중요합니다. 동네 야구선수가 아무리 좋은 시간대에 메이저리그에서 활동한다고, 잘 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우리 개인투자자는 정말 정보력과 자금 기술력이 완비된 기관 및 메이저를 상대로 매매를 해야 하니,정말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같은 유능한 트레이들 혹은 기관 은행,금융기관과 매매를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안에서 살아남는 게 보통 노력으로 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본인의 내실을 다지고, 내가 어디가 부족한지를 채워서 기본기를 갖추고 실력을 배양하는 게 기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후에, 내가 유리한 시간대를 경험을 통해 통계내고, 그 시간대를 집중 공략하면, 좀 더 확률적으로 승산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너무 오래 매매하지 마세요. 수익내면 자리에서 일찍 일어나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수익을 냈다는 건, 유리한 시간대를 맞이했을 가능성이 높고, 불리한 시간대가 다가올 수도 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97Epc7V3MI24eN60g66w
요즘도 가끔 방송을 보는 데, 전 개인적으로 친분은 없지만,‘FTS 리더’란 분이 신뢰감이 좀 있습니다. 그분도 이쪽 계통에서 오래경력이 있으신 분인데, 2년 전인가 3년 전인가 이런 말씀을 하시더군요.
‘전 저녁과 밤에는 수익 나는 확률이 그래도 높은 편인데, 새벽만 가면, 다 손실보고 까먹는다고 하더군요.’그래서, 그분은 보통 밤 11시인가 11시 30분정도이후는 매매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수익이든 손실이든 인정하고, 매매를 마칩니다. 역시, 리더님도, 오랜 매매를 통해, 본인에게 유리한 시간대를 몸소 아시는 것입니다. 그 시간대가 본인에게 유리한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평균적으로 확률 높게 실패 보는 시간대를 피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얘기가 다소 길어졌지만, 핵심은 전달 됐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말,우리 모두 다 수익내려고 해외선물 판에 온 것이지 않습니까? 성공률이 낮고, 그만큼 어려운 분야입니다.돈만 바라보고 무턱대고 시장에 맞서다가는 시간,돈 및 모든걸 잃고, 상처받고 떠나게 됩니다. 항상 본인의 실력을 다지고, 항상 시장에 겸손하시는 게 자신의 발전을 가져다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더욱이, 손실 내는 확률시간대를 피하고 수익 내는 확률 시간대에 집중하고 수익 확률을 높인다면 ,좀 더 해외선물에서 롱런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선물 인 모두 성공 투자하시고, 해외선물에 많은 분들 꼭 성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
해외선물 매매기법은 책에서 찾을 수 있어요 (0) | 2020.06.17 |
---|---|
자본금 3천만원으로 해외선물투자해서 월 천만원은 법니다 (0) | 2020.06.17 |
해외선물 모의투자는 도움이 안될까? (0) | 2020.06.16 |
해외선물 하루 평균 20~50번 매매한다 (0) | 2020.06.16 |
해외선물 물타기는 원웨이때 제대로 골로갑니다 (0) | 2020.06.16 |